삼천리자전거의 '캐치! 티니핑' 어린이 자전거 및 안전용품. (사진=삼천리자전거)
이번 신제품은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의 인기 캐릭터를 적용한 어린이용 자전거로, 주인공 로미를 비롯해 인기 로열핑인 하츄핑과 포실핑을 각각 외장 디자인에 적용한 3종으로 출시됐습니다. 특히 로미 버전은 라탄 스타일의 바구니, 핑크색 리본 등 애니메이션에서 로미가 타는 자전거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제작했습니다.
어린이용 제품인 만큼 내구성이 뛰어난 캘리퍼 브레이크와 밴드 브레이크를 앞, 뒷바퀴에 각각 적용해 급제동으로 인한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부상방지 핸들 그립으로 넘어졌을 경우 손 부상을 최소화하도록 했습니다. 체인케이스는 전체 모서리 마감을 둥글게 처리했으며, 체인과 크랭크를 완전히 덮었습니다. 로열핑 2종 제품의 바구니는 넘어져도 쉽게 파손되지 않는 연성 재질입니다.
또한 내구성과 충격 흡수성이 뛰어난 어린이 전용 안장과 아치형 핸들바를 탑재해 편안한 자세에서 자전거를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바퀴에는 펜더를 설치해 주행 시 흙이나 물이 튀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장갑, 무릎보호대, 헬멧 등 어린이 안전용품에도 티니핑을 적용했습니다. 안전용품은 모두 어린이 제품 안전기준에 부합해 KC인증을 받았습니다.
로미 버전은 16, 18, 20인치 휠 사이즈로 출시했으며 로열핑 2종의 휠 사이즈는 14, 16, 18인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 자전거는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캐치! 티니핑과의 협업을 통해 자전거를 처음 경험하는 아이들도 쉽게 친밀감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며 "자녀들과 야외 나들이에 나서기 좋은 계절인 만큼, 이번 협업 제품을 통해 더욱 즐겁고 안전하게 자전거 라이딩을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