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릴리언스팀 '네잎클로버 봉사단'…파주 장애인센터서 나눔실천
생필품 전달·시설 정비…브릴리언스팀, 전국서 공익활동 이어가
2025-04-03 15:03:35 2025-04-03 15:05:23
[뉴스토마토 신태현 기자] 글로벌 공익단체 '브릴리언스팀' 산하 경기 네잎클로버 봉사단이 경기도 파주시 장애인 보호센터를 찾아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네잎클로버 봉사단은 지난 2일 파주시 상지석동에 있는 해오름 장애인 보호센터를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하고, 시설환경 정비 등의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활동은 따뜻한 연대와 실천적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희망을 전하자는 취지입니다. 네잎클로버 봉사단은 "앞으로도 복지시설과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따뜻한 유대감을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나눔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했습니다.
 
2일 브릴리언스팀 산하 경기 네잎클로버 봉사단이 경기 파주시 상지석동에 있는 해오름 장애인 보호센터에서 봉사활동 중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네잎클로버 봉사단)
 
브릴리언스팀 산하 봉사단은 전국 각지에서 공익 활동을 이어가는 중입니다. 주요 활동은 △파주시 법원읍 파주보육원 방문과 생필품 전달 △경남 산청·하동 산불 피해지역 긴급 물품 지원 △전북 정읍시 북부노인복지관 생필품 기탁 등이 있습니다. 
 
한편, 브릴리언스팀은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봉사단체입니다. 단순한 기업성과를 넘어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것을 핵심 사명으로 삼고 있습니다. 올해 1월엔 한국 운영센터를 설립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직접 찾아가는 본격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습니다
 
또 브릴리언스팀은 알파 펀드(Alpha Fund)의 핵심 브레인으로,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기술 및 투자 생태계에서 높은 완성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산업 전반에 걸친 통찰력과 다학제적 연구 역량을 통해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AI 스마트 투자 분야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 겁니다.
 
브릴리언스팀은 공익을 위한 교육 보급, 의료 건강, 환경 개선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젝트를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지속가능 경영을 실천하며 새로운 사회적 책임 모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신태현 기자 htenglish@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병호 공동체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