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시티 푸르지오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뉴스토마토 송정은 기자] 대우건설이 경기 평택시 브레인시티에 들어설 '브레인시티 푸르지오' 분양합니다.
브레인시티 푸르지오는 평택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공동 3블록에 지하 2층~지상 35층 16개 동, 전용 59·84·119㎡ 총 1990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단지 주변 인프라로는 북측에 2029년 개교를 목표로 카이스트 평택캠퍼스 설립이 진행 중입니다. 남측에는 '아주대 평택병원' 조성을 위해 지난해 6월 아주대 평택병원 건립 주체인 아주대의료원이 브레인시티 종합의료시설용지에 대한 토지 매매계약을 체결했습니다. 2030년 개원이 목표입니다.
단지 바로 앞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부지가 위치하며, 도보 거리에 한경국립대학교 평택캠퍼스가 위치합니다. 평택-제천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이용이 용이하고 추후 평택동부고속화도로도 예정돼 있습니다. 수도권 1호선과 SRT를 이용할 수 있는 평택 지제역은 차로 15분 거리에 위치해있고, 올해 안으로 수원발 KTX가 정차하는 광역 노선도 추진 중입니다. GTX-A·C 노선 연장도 계획돼 있습니다.
브레인시티 내 처음으로 대형 평수인 119A,119B 타입이 적용됩니다. 가구 당 1.43대 주차가 가능하며, 입주민의 보안을 강화화는 대우건설의 'Five Zones Security System(파이브 존 시큐리티 시스템)'도 적용됩니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중앙 광장, 어린이 놀이터, '모두의 정원’ 등이 조성됩니다. 또 어린이집과 초등학교 자녀들을 위한 돌봄 공간인 ‘다함께돌봄센터’, 시니어 클럽도 들어설 계획입니다.
송정은 기자 johnnysong@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