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카디오, 사업 영역 확대…'오스템바스큘라' 사명 변경
2025-04-02 09:01:54 2025-04-02 14:46:11
오스템바스큘라(OSSTEM VASCULAR) 로고. (사진=오스템카디오)
 
[뉴스토마토 이혜현 기자] 오스템임플란트의 자회사 오스템카디오가 사명을 오스템바스큘라(OSSTEM VASCULAR)로 변경합니다.
 
오스템카디오는 지난달 24일 열린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의 사명 변경 안건을 의결하고 등기를 비롯한 행정적 절차에 돌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사명인 오스템바스큘라의 바스큘라(Vascular)는 혈관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기존 심혈관(Cardiovascular) 의료기기에서 뇌혈관(Cerebrovascular)과 말초혈관(Peripheral vascular)까지 혈관계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혈관 중재 의료기기 시장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사명에 반영했습니다. 혈관 중재 의료기기는 막히거나 좁아진 부위를 치료하기 위해 절개 없이 사용하는 의료기기를 말합니다.
 
국산 제1호 에베로리무스(Everolimus) 약물 방출 관상동맥용 스텐트인 센텀(CENTUM™) 등을 앞세워 심혈관 의료기기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온 오스템바스큘라는 그간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 확대를 추진해왔습니다. 더불어 올해 1월 프랑스 다국적 의료기기 기업인 발트와 총판 계약을 맺음으로써 사업 확장을 공식화했습니다. 발트의 대표적인 뇌동맥류 치료기기인 옵티마 코일 시스템을 국내 독점 공급하게 된 오스템바스큘라는 이를 기반 삼아 뇌혈관 치료 제품군을 늘려갈 방침입니다.
 
박근진 오스템바스큘라 대표이사는 "혈관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으로 사업 확장과 함께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해 글로벌 혈관 의료기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혜현 기자 hyu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