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조용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임명
2025-05-15 16:49:45 2025-05-15 16:49:45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조용범 메타 동남아시아 총괄이 메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대표로 선임됐습니다. 조용범 신임 대표는 기존 댄 니어리 총괄의 후임을 맡습니다. 
 
조용범 신임 대표는 메타에서 14년간 근무한 베테랑으로, 12년 이상 메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리더십 팀에서 역할해왔습니다. 메타 미국 본사에서 그로스 팀의 신사업 개발 업무로 메타에서의 경력을 시작했으며, 2014년부터 2018년까지 메타 코리아 대표를, 가장 최근에는 메타 동남아시아 지역 총괄 부사장으로 재직했습니다. 
 
조 신임 대표는 메타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로서 니콜라 멘델슨 메타 글로벌 비즈니스 총괄의 리더십 팀에 합류합니다. 조 신임 대표는 오는 7월부터 공식적으로 업무를 시작하며, 원활한 인수인계를 위해 댄 니어리 부사장과 긴밀히 협력할 예정입니다.
 
니콜라 멘델슨 총괄은 “조용범 신임 대표는 메타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강력한 리더십을 보여온 인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비즈니스를 이끌 적임자”며 “그가 한국과 동남아시아에서 쌓아온 뛰어난 성과는 강력한 팀을 구축하고 지역 내 비즈니스의 성장을 지원해온 그의 리더십과 역량을 잘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조용범 신임 대표는 “잠재력 넘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나갈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뛰어난 팀들과 함께 인공지능(AI)의 힘을 활용해 지역 내 비즈니스의 성장과 협업, 그리고 긍정적인 영향을 이끌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조용범 신임 대표 임명에 따라, 산드야 데바나탄 메타 인도 부사장은 동남아시아 지역까지 총괄합니다.
 
조용범 메타 동남아시아 총괄이 메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대표로 선임됐다.(사진=메타)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