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위-체크'로 SK증권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 개설 간소화
증명서 발급부터 제출까지 원스톱 처리
2025-04-15 14:23:51 2025-04-15 14:50:53
[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294570)이 SK증권에 '위-체크(We-Check)' 서비스를 제공해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 개설 절차를 대폭 간소화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이미지=쿠콘)
 
이번 위-체크 서비스 도입으로 부모 고객은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등 계좌 개설에 필요한 각종 서류를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SK증권 주파수 앱에서 실시간으로 발급하고 제출할 수 있게 됐습니다. 그동안 복잡하고 번거로웠던 서류 제출 과정을 모바일 환경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게 가능합니다.
 
위-체크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모바일 웹 환경에서 다양한 증명서를 간편하게 조회하고 활용할 수 있는 쿠콘의 대표 서비스입니다. 직관적인 사용자경험(UX)/사용자환경(UI) 설계와 빠른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연동을 기반으로 금융기관이 디지털 서비스를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현재 SK증권을 포함한 여러 주요 금융사가 해당 서비스를 도입한 상태입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위-체크는 금융권의 비대면 업무 확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서비스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공 및 금융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API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